본문 바로가기

신발형 걸레 슬리퍼 다이소 청소용 걸레 실내화

팁라이브러리 발행일 : 2023-09-17

다이소에서 신발형 걸레 슬리퍼 (극세사 걸레)라는 청소 용품을 하나 사 왔습니다. 집에서 밀대형 걸레로 걸레질을 하고 있었는데용. 밀대 걸레로 청소를 하는 것이 힘이 들기도 하고 귀찮기도 해서 조금이나마 편하게 청소를 하기 위해 청소용 걸레 실내화 용품을 사봤습니다.

 

 

신발형 걸레 슬리퍼는 인터넷에서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본 청소용 걸레 실내화 용품은 위의 사진이었습니다. 판매처를 알 수 없었지만 만물상 다이소에 가면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발형 걸레 슬리퍼

 

다이소에서 사 온 신발형 걸레 슬리퍼 입니다.

 

 

다이소 신발형 걸레 슬리퍼 가격은 3천 원입니다.

 

다른 색상과 다른 사이즈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갔던 다이소에는 흰색과 보라색만 있었습니다. 신발형 걸레 슬리퍼 사이즈는 250mm 단일 사이즈만 있었습니다.

 

이 다이소 신발형 걸레 슬리퍼는 부직포 봉걸레 또는 집게 방식의 밀대 걸래에 끼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직접 끼워보진 않았지만 덧신 형태이기 때문에 밀대 청소 걸래 앞에 씌울 수 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다이소 신발형 걸레 슬리퍼 정식 명칭은 극세사 걸레(신발형)입니다. 품번은 78458이고, 품명은 단색 극세사 신발 걸레입니다.

 

 

 

신발형 걸레 슬리퍼 외형 및 특징

 

진한 보라색인데 형광등 불빛 때문인지 연한 보라색으로 사진이 찍혔습니다. 발에 신을 수 있는 걸레이지만, 앞과 뒤 구분이 없고 좌우 구분도 없습니다.

 

 

신발형 걸레 슬리퍼 바닥 걸레 부분입니다. 걸레 부분은 차에서 쓰는 먼지 청소봉과 같은 망울들이 달려 있습니다.

 

이 망울들의 청소 효과는 모르겠지만, 방바닥 청소 용으로 적합한 모양인 것 같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먼지가 가득한 방이라면 청소 효과가 있겠지만, 평소 깨끗하게 청소된 방에서는 효과를 보기 어려울 것 같아 보였습니다.

 

 

걸레 안쪽 부분입니다. 보시다시피 다이소 신발형 걸레 슬리퍼 안쪽은 방수 또는 침수 방지 처리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맨발로 신을 수 없습니다. 신을 수는 있겠지만 걸레를 맨발로 신을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다이소 청소용 걸레 실내화 세탁 방법

걸레 빨아서 사용합니다. 걸레라고 더럽게 취급해선 안됩니다. 가급적이면 깨끗하게 잘 빨아야 합니다.

 

 

다이소 청소용 걸레 실내화 인쪽 부분에 취급상 주의 사항이 붙어 있습니다. 손세탁 30도 중성, 염소표백 불가, 약하게, 늬어서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다이소 청소용 걸레 실내화는 관리하기 힘든 청소 용품인 것 같습니다.

 

 

다이소 청소용 걸레 실내화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아시다시피 다이소에서 파는 대부분의 물건들은 중국산입니다. 그렇다 보니 3천 원은 조금 비싼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이소 청소용 걸레 실내화 장단점

이 다이소 청소용 걸레 실내화를 싣고 아직 한 번 밖에 청소를 해보지 못했지만 밀대로 청소하는 것보다는 편했습니다. 밀대 걸레는 허리를 수그려야 하는데, 청소 걸레는 발에 신고 걸어 다니면서 걸레질을 할 수 있었기에 편했습니다.

 

다만 발로 청소를 해야 하기에 소파 아래나 침대 아래까지는 청소를 할 수 없었습니다. 도구의 문제라기보다는 몸이 편해지기 위해선 꼼꼼한 청소는 포기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이 신발형 걸레 슬리퍼 한 번 사용해 본 것이 전부이지만, 사용해 보니 청소 용품으로는 부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유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신발형 걸레 슬리퍼 편하고 수월하게 청소하기 위해 구입한 청소도구입니다. 그런데 사용 후 뒤처리 해야 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사용 후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고 있는 나 자신을 보았습니다.

 

발에 신는 신발형 걸레 슬리퍼 비닐을 신고 사용하거나, 아니면 사용 후 발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당연히 걸레도 깨끗이 빨아야 합니다.

 

손은 비교적 쉽게 씻을 수 있지만, 발은 그렇지 않습니다. 보통의 일반적인 걸래는 쉽게 빨래할 수 있지만, 청소용 걸레 실내화 용품은 그렇지 않습니다.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을 순 있었지만, 뒷정리는 더 힘들었습니다. 곱절 이상의 노동력이 필요했고, 곱절 이상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걸레 빠는 것도 쉽지 않았고 잘 마르지도 않았습니다.

 

저는 이 다이소 청소용 걸레 실내화는 청소 안 하는 이들을 위한 청소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냉장고 안에 떡이 그려진 그림을 넣어 놓은 느낌이었습니다.

댓글